건조피부관리

각질이 많이 발생하고 가려움증이 심해지면 피부염이 잘 생길 수 있으며
이런 경우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정상 피부보다 이런 지질층이 적기 때문에 피부가 전반적으로 건조하고 각질이 잘 일어나게 됩니다. 세안을 할 경우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건조해져 피부가 당기는 증세가 발생하며 심할 경우 가려움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각질이 많이 발생하고 가려움증이 심해지면 피부염이 잘 생길 수 있으며 이런 경우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는 나이가 듦에 따라 피지선의 작용이 약해져 수분 유지 기능이 감소되므로 피부가 건조해지며 이 경우 나타날 수 있는 가장 흔한 증상이 바로 가려움증입니다. 따라서 노인성 피부 질환 중에 많은 빈도를 차지하는 것이 건조성 피부염으로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과 비슷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결국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이런 피부의 건조 증상을 제거해줄 수 있는 피부 관리가 필요하며 가장 중요한 점이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유분 성분이 함유된 보습 화장품의 사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질이 많이 생길 경우에도 피부의 각질을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피부에 유분과 수분이 적절히 유지만 시켜주어도 각질은 감소하기 때문에 세안제의 경우에도 기름기를 완전히 없애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유분을 유지해 주는 제제가 좋습니다. 또한 주위 환경의 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건조한 날씨, 바람이 많이 불거나 차가운 날씨에는 더욱 주의 깊은 보습크림의 사용이 권장됩니다.